top of page
NEWS

원강, 국내 암반에 최적화된 픽커터 개발

l 특허 4건·상표권 1건 취득

l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총 340만 달러 이상의 해외 수출액을 기록

l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의 수요기업으로서 픽커터에 대한 기술적 검증 완료

강태영 원강 대표.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원강(대표 강태영)은 지난 2년간 국내 로드헤더용 픽커터 개발에 전력을 기울여왔으며, 올해에는 디자인 특허와 관련 특허 2건, 상표권 4건을 출원 중이다.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총 340만 달러 이상의 해외 수출액을 기록하며, 픽커터의 수출 실적이 크게 성장하고 있고, 해외 시장에서도 그 품질과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 사용되는 로드헤더 장비(SANDVIK MT720, CREG 등)의 픽커터는 대부분 외산으로, 암종이 일축압축강도(UCS)가 크지 않은 퇴적암 계열의 암석에 최적화돼 있다. 이에 따라 연암, 보통암, 경암에서는 효율이 저하될 수 있다. 외국산 제품 수입 시에는 긴 배송기간과 높은 비용 문제가 발생하는 한계가 있다.


원강은 한국건설기술 연구원의 수요기업으로서 픽커터에 대한 기술적 검증을 완료했으며, 국내 암반에 최적화된 텅스텐 카바이드 등급을 선택하여 로드헤더 현장에 신속하게 공급할 수 있다.


서울 강서구 마곡에 위치한 원강의 Total Foundation R&D Center(연구소장 허엽 사장)에서는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최상의 품질을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추구해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제품을 개발하고, 국내외 시장에서 기술적 우위를 유지하며 더욱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다.


원강(WONKANG ROADBIT)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특허 4건과 상표권 1건을 취득했다. ISO 9001, 14001, 45001 인증과 기업부설 연구소 인증을 받았으며, 브라이트클럽에 선정돼 국제시장 진출을 강화하고 있으며, 혁신 성장을 위해 벤처 인증을 획득해 이를 토대로 혁신적인 기술과 뛰어난 품질을 바탕으로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는 18개국에 제품을 수출하며,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 품질 관리 체계를 갖추고 있다.


원강은 BC32, BC35, BC40 장비용 부품을 생산하는 전문 기업으로, BC Cutter Teeth, BCF9, BCF10 기어박스, 머드펌프, 컷팅 휠 등 다양한 제품을 전문으로 공급하고 있다.


자매사인 원강초경, ㈜유진이렉션개발산업과의 협력을 통해 고객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혁신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출처 : 국토일보(http://www.ikld.kr)


Comments


bottom of page